Triple OTL

Life 2009. 2. 10. 18:15
1. 오늘 하루 종일 터치팟이 무선 인터넷을 못 잡길래 아무리 리스프링 해봐도 소용이 없어 무심결에 누군가의 말대로 인터넷 설정 재설정을 눌렀더니...
재부팅하면서 벽돌이 되었다. OTL
도서관의 컴퓨터는 기능 접근 제한때문에 터치팟을 재부팅할 수 없다. FTP도 안 되고 win scp도 안 되고 장치 관리자도 안 되고 아무 것도 안 된다.

2. 오후에 MPL에서 2 시간 정도 뽀샵질하고 파일을 분명히 압축해서 메일에 첨부했는데, 지금 확인해 보니 첨부 파일이 없다. OTL
도서관의 컴퓨터는 꺼 버리면 데이터가 다 삭제된다. (공공 컴퓨터 만세! -_-)
문제는 내가 무슨 무슨 파일을 만들었는지 다 기억할 수 없다는 것;;;

3. 낮에 명동에 들러서 이번에 오픈한 프리스비 매장에 가 보았다. 이 놈의 터치팟을 어떻게 할 것인지 최종 마무리를 지으려고 했는데, 4층 AS(푸훗, 애플이 애프터 서비스를 해? 제품과 그 제품에 대한 보험을 같이 파는 악덕(?) 기업이?) 센터로 올라가니 낯 익은 얼굴이... ㅋㅋㅋ
3시간 동안 전화통을 붙들게 해 준 충무로 애플 서비스 센터의 직원이다. 그 직원도 날 알아봤다. ㅡㅡㅋ 그래서 할 수 없이 그냥 내려왔지만 1층에서 이것 저것 기웃거리다가 아이폰이 4월에 출시된다는 소문도 듣고(물론 직원들끼리 쑥덕대는 소문임. 출시가 확실하면 터치팟 그냥 환불할 거라고 했더니 작년 9월에 출시된다는 소문이 4월로 미뤄진 것 뿐이라며 손사래 침), 여러 터무니 없이 비싼 액세서리를 기웃거리다가, 어느 직원에게 내가 이러저러한 것 때문에 어쩌구저쩌구 쑥덕쑥덕한다고 궁시렁댔더니, 무료전화나 메일 상담따위는 절대 하지 않는 애플 기술 지원 센터에 자신의 핸펀으로 전화를 걸어서 사정을 설명하고 연결해 주었다. 목소리가 저번에 나를 능멸했던 그 직원같았는데, 내 질문에 자기가 오늘 퇴근하기 전까지 메일로 답을 주겠다고 했는데, 물론 메일은 오지 않았다. (직접 찾아가서 왜 저번에 그렇게 불친절하고 퉁명스럽게 문의 내용에 필요한 정보를 병아리 눈물만큼도 제공하지 않았냐고 따지고 싶어서) 위치를 물어보니 근무지 주소를 알려주면 원세훈에게 당장이라도 잡혀갈 것 마냥 몸을 사리다 구로 디지털 단지라고만 하길래, 애플 서비스 센터가 우리집 코 앞에 있는 우림 사이언스 밸리에 있던 게 생각나서, 혹시 그 건물에 있냐고 물어보니, 코오롱 사이언스 밸리라고 얼떨결에 털어놓아 버렸다. (내가 매일 구로DX역을 이용한다는 건 꿈에도 몰랐겠지? ㅋㅋㅋ) 화들짝 놀랐는지 더 이상은 함구 ㅋㅋㅋ

모두들 다 아는 결론 : 애플이라고 별 수 없다. 판매 직원이 제일 친절하다. 기대 이상으로 친절하게 응대해 준(뽑기를 잘 해야 한다는 것까지 인정하는 대인배 ㄷㄷㄷ) 갈라 인터내셔널의 박민숙씨에게 감사드린다.


진짜 결론 : 정대까지 가서 조용한 열람실에 굉음을 휘몰아치는 고물 랩탑을 가져다가 터치팟 재부팅하고... 음... 내가 거기 뽀샵을 깔아 놨던가...?

(어쩌다 보니 시간의 역순으로...;;;)



4. 중광 컴에서 하면 되는 걸 가지고... 아까 왜 그 생각을 못 했나 모르겠네. ㅡㅡㅋ
재부팅 성공. 와이파이 접속 잘 된다.

5. 메일 왔다. 정확히 7시에. ㅡㅡㅋ

6. 그럼 뽀샵질만 날려먹은 걸로 상황 종료...? ㅠㅠ
, , , ,
  1. BlogIcon Krang 2009.02.10 20:18      

    고생하셨네요. 아이팟 관계자들도 지누님 블로그에 와서 이글을 보고 있을 것 같습니다.ㅎ
    대인배 판매직원 김왕장!~ :)

    • BlogIcon 궁시렁 2009.02.11 14:50      

      CRM 따위는 디자인 개발실의 컴퓨터 usb 포트에 낀 먼지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신경이나 쓸까요?
      (솔직히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홀려 버리니 굳이 CRM에 신경을 쏟지 않아도 되겠군요. -_-; 저도 처음엔 그 중 한 사람이었고;;;)

  2. BlogIcon 띠용 2009.02.10 20:18      

    벼...벽돌ㄷㄷㄷ

    • BlogIcon 궁시렁 2009.02.11 14:51      

      해킹한 터치팟 2세대는 아직 재부팅 할 때마다 코드를 입력해야 하거든요. 다른 컴으로 가서 1분만에 재부팅 했어요. ㅎㅎ

  3. BlogIcon Odlinuf 2009.02.10 23:05      

    해서..환불받으시기로 결정한겁니까?

    • BlogIcon 궁시렁 2009.02.11 14:52      

      며칠 안으로 결판을 낼 거에요. (2주의 유예 기간도 끝나가고...)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아이폰이 몇 달 안에 나올 "수"도 있다니...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변수가 추가되었습니다.

  4. BlogIcon 쿠나 2009.02.11 16:57      

    벽돌이 되었다라.,.,. ㅋㅋㅋ orz.

    • BlogIcon 궁시렁 2009.02.11 18:15      

      잠깐동안만 벽돌이 되었어요. ㅎㅎㅎ

  5. BlogIcon grayhydra 2009.02.11 17:33      

    우.. 뭔가 잘 안풀리는 하루로군요;

    • BlogIcon 궁시렁 2009.02.11 18:16      

      어렸을 적 엄마는 말하셨죠.
      "안 되는 날은 뭘 해도 안 된다."
      어른들 말씀 틀린 거 하나도 없어요. -ㅅ-;;;

댓글을 쓰고 무한 불가능확률 추진기 작동 버튼을 누르면 불안정한 시공간을 뚫고 댓글이 어딘가에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