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미뤄왔던 터치팟 리뷰...랄 것 까진 아니고 그냥 쓰다가 이건 뭐 이래- 하며 툴툴대는 궁시렁.

터치팟은 '앨범 아티스트'를 언제 써먹을까?


지누팟터치에는 Faith라는 제목의 앨범이 두 개 있다. 하나는 위에 나오는 Faith Hill의 Faith, 다른 하나는 George Michael의 Faith. 그런데 앨범 정렬로 보면 이렇게 하나밖에 안 나온다.


Faith 앨범을 터치해서 들어가 보면 이렇게 두 가수의 노래가 모두 들어있다. 마치 한 앨범으로 인식하는 것 같다. 그런데 컴필레이션이라고 체크하지도 않았는데 왜 이렇게 섞여있지...? 앨범 아티스트가 다르니까 다른 앨범으로 보여줘야 하는 것 아닌가! (버럭!)


커버 플로우도 마찬가지다. 조지 마이클의 노래를 틀어도 이렇게 나온다니;;; 컴으로 돌리는 아이튠즈에서는 똑같이(완전히 같은 개념으로 볼 수는 없다고 해도) 앨범 정렬을 하면 제대로 따로 따로 나오는데. (스샷은 귀찮아서 생략 ㅎ) 그러면서 대소문자는 기똥차게 가려낸다. Falling into You와 Falling Into You는 다른 앨범이라고 우긴다. (이거야 말로 스샷 생략;; 사실은 지워버렸;;;)

컴에서처럼 이렇게 따로 나와야 되는데.





Spirit 앨범도 같은 문제를 보인다. Jewel과 Leona Lewis의 앨범이 각각 나와야 하지만 주얼의 앨범이 대표(?)로 나온다. 들어가 보면 마찬가지로 섞여있다.



왜 이런 거지;;; 애플에 전화해서 물어봐야 하나? 기술지원부는 무료로 연결할 수도 없는데? -_-;
, ,
  1. BlogIcon 두아쓰 2009.01.29 03:18      

    아이튠즈에서 앨범 아티스트를 한명으로 설정하거나, 편집앨범에 [예]하면 해결됩니다~_~

    • BlogIcon 궁시렁 2009.01.29 09:42      

      저는 반대의 경우 같은데요...?

  2. BlogIcon 여담 2009.01.29 10:45      

    아아 이것은 그 익숙한 화면!!

    아이툰즈상에서 OST앨범같은 경우 연주자가 다르면 아티스트를 다르게 넣는데 그럼 앨범이 나뉘더라구요, 근데 정작 터치팟에서는 합쳐지고.. 아마 같은 원리로 합쳐진 듯 싶군요

    • BlogIcon 궁시렁 2009.01.29 16:32      

      그래서 아티스트와 별개로 앨범 아티스트라는 개념이 있는 거잖아요? (편집 음반 말고) 사운드트랙처럼 한 앨범에 곡마다 아티스트는 다른 경우도 있으니까요.
      바보 애플 ㅡㅡ;;;

  3. BlogIcon 세르엘 2009.01.29 11:10      

    우의 아이팟 ㅠㅠ
    아이폰의 여담님
    아이팟의 궁시렁님
    가지고 싶군요 orz

    • BlogIcon 궁시렁 2009.01.29 16:34      

      너무 비싸요. 환불하고 그냥 쓰던 거 계속 쓸 걸 하는 생각이 지금도 문득 문득 납니다.

  4. BlogIcon 감은빛 2009.01.30 18:07      

    어쨌든 교환 받으신 거군요!
    저는 기계랑 별로 친하지 않아서 잘 몰랐는데,
    '아이팟'이 MP3 플레이어인가 보군요.

    조지마이클 앨범 오른쪽 뒤편에 에반에센스 앨범 표지가 보이네요.
    저 앨범 한동안 열심히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 BlogIcon 궁시렁 2009.01.30 18:33      

      이건 MP3플레이어를 가장한(?) 어른들의 장난감이에요. ㅎㅎㅎ 정말 큰 맘 먹고 샀는데, 이렇게 고생하네요. ㅠㅠ 어제 반품했으니, 물건이 창고에 들어가면 동시에 새 제품이 발송되겠죠.

      Bring Me to Life를 히트시킨 에반에센스의 데뷔 앨범이죠! (전 그 한 곡 밖에 가지고 있지 않지만 ㅎㅎㅎ)

댓글을 쓰고 무한 불가능확률 추진기 작동 버튼을 누르면 불안정한 시공간을 뚫고 댓글이 어딘가에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