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큐닷컴으로 넘어오면서 블로그 주소를 내 도메인과 같이 가져가기 위해 서브도메인을 신청하는 과정에서 나는 몰랐던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
원래 내가 호스팅을 맡긴 비누넷에서는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비누넷으로 옮기라고 했고, 그 도메인으로 메일 주소도 하나 만들어서 핫메일로 포워딩해 놓고 쓰고 있었는데, 이번에 서브도메인 때문에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비누넷에서 도메인을 구입한 업체로 옮기면서, 네임서버를 옮기더라도 텔넷이나 db 접속에는 문제가 없다길래 그런 줄만 알고 있었지-
그 와중에 핫메일로는 메일이 한 통도 오지 않고 있었는데, 블로그 주소를 바꾸면서 여기 저기 물어보고 쿼리 넣고 따진 게 많았는데 답멜이 하나도 없어서 조금 뾰로통하고 잊어버리고 있다가 며칠 전에 텔넷에 들어갔다가 메일 주소가 내 도메인 메일에서 지메일로 바뀌어져 있는 걸 보고 뭔가 이상한 일이 벌어졌다고 생각, 내 주소로 메일을 보내보니 반송되고 말았다.

 

이게 뭐야!!! 어쩐지 메일이 하나도 안 오더라!!! 하면서 비누넷에 물어보니, 메일은 네임서버가 있는 곳에서 서비스를 받는 거라며 mx 레코드를 변경하라고만 알려주었다.

 

어째서 네임서버를 바꿀 때 메일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은 거야!!! 그 동안 온 메일은 네트워크의 먼지로 사라진 거잖아!!!

 

라고 겉으로 티 안나고 최대한 공손하게 눈물을 두 방울 또로록 흘리니, 부득이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만... OTL

 

어쨌거나 도메인 업체에게 토욜에 전화로 사정을 설명하고 세팅을 부탁했는데 이틀이 다 지나도록 메일은 먹통이다. 내가 뭘 잘못 설명한 건가... -_-;;; 괜히 서브도메인으로 연결해서 테크노라티에는 등록도 안 되고(똑같이 호스트를 찾을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를 토해내는 걸 봐서는 문제의 원인이 같은 것 같은데) 말썽만 생기나... ㅠㅠ

 

 

 

+ 25일 저녁부터 멀쩡해졌습니다. 아무 것도 안 했는데 @_@ ㅎㅎㅎ

,
  1. BlogIcon 띠용 2008.08.24 21:42      

    -ㅇ-;;

  2. BlogIcon 여담 2008.08.25 07:56      

    도메인은 위험한것이군영.

    • BlogIcon ginu 2008.08.25 16:27      

      그렇다기 보다는... 지출을 줄여보려던 제 꼼수가 먹히지 않은 거라고 생각하는 게 속 편할 것 같아요.
      오늘 전화통 붙잡고 물어본 결과 제 의도대로 되려면 돈을 더 내는 수밖에 ㅡㅡㅋ

댓글을 쓰고 무한 불가능확률 추진기 작동 버튼을 누르면 불안정한 시공간을 뚫고 댓글이 어딘가에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