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에 해당하는 궁시렁 2

  1. 2009.08.30 접사 (27)
  2. 2008.12.11 철쭉이 미쳤어요 (8)

접사

The Universe 2009. 8. 30. 15:13
광학촬영기기를 처음 산 사람들은 한 번씩 꼭 해 본다는 근접촬영 -_-ㅋ (아놔 정말임둥? ㅎㅎㅎ) 그런데 내 저렴한 디카는 초점이 어디로 잡히는지 알려주지 않아서 찍어도 맞게 찍고 있는 건지 잘 모르겠고, 집에 있던 익서스 65(한국에는 단종되었나본데 난 이게 더 맘에 들어서 바꿔오고 싶었음 ㄲㄲㄲ)로 찍어본 접사는 이렇다-

플래시를 터트렸더니 이렇게 나와서

플래시를 끄고 다시-

오오 신이시여 정녕 제가 이 사진을 찍었단 말입니까 ㅎㅎㅎ 엄마도 놀라고 나도 놀라고 ㅎㅎㅎ
꺄악- 클로버 꽃도 이렇게 예쁜데 사람들은 0.1g도 관심을 주지 않고 그냥 지나가 버린다.

멜크 수도원에 갔을 때 찍은 꽃. 이름이 뭘까;;; 나중에 다른 곳에서도 한 번 더 봤는데 오나전 마음에 들었삼.
  1. BlogIcon 502is 2009.08.30 16:45      

    15cm, 3cm차이군요... -_-;; 마지막꺼 빨-주-노 이런 순서로 펴서 무지개 같네요 ㅇㅅㅇ

    • BlogIcon 궁시렁 2009.08.30 19:51      

      15cm, 3cm 차이가 뭔가요??????

    • BlogIcon 502is 2009.08.30 20:00      

      아 카메라 스펙을 보고 얘기 한거에요 -_-;;

    • BlogIcon 궁시렁 2009.08.30 20:58      

      아... 그새 비교해 보셨군요. ㅎㅎㅎ
      역시 저렴한 디카라 성능은 별로인가봐요 orz

  2. BlogIcon 세르엘 2009.08.30 18:26      

    오옹 멋져요-!
    그러고보니 시간이 없어져서 사진기 들고 사진 찍으러 나가본게 언제더라[..]

    • BlogIcon 궁시렁 2009.08.30 19:51      

      고딩의 본분은 공부이므로... (응?)

  3. BlogIcon 회색웃음 2009.08.30 18:36      

    멜크 사원에서 보신 꽃이.. 수국일까요?

    저는 주로 진 보라, 연보라, 흰색, 하늘색 계열을 많이 봤는데, 저렇게 한 줄기에 그라데이션 느낌나는 색으로 핀 꽃은 처음 봤어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잎사귀는 맞아 보이긴 한데,.. 어릴 적 할머니께서 키우셨던 기억이 나서 찾아봤네요.
    (좋아하는 꽃 중에 하나지만, 꽃이랑 별로 안 친해서 잘 모름... ㅋㅋ)

    글쎄 화단에 무려 '목단'도 있었어요. ㅋㅋㅋ :)

    • BlogIcon 궁시렁 2009.08.30 19:53      

      저도 저렇게 그라데이션(?)으로 핀 색깔이 너무 예뻐서 찍어봤어요. ㅇㅎㅎ
      수국은 말씀대로 파란색 계통의 작은 꽃이 뭉텅이로 피는데 저건 왠지 좀 뭉텅이가 작아 보이기도 하고... 유럽의 수국은 뭔가 다른 건지 ㅋㄷ 아- 저 꽃이 뭔지 정말 궁금하네요! 꺄르륵!!

  4. BlogIcon 怪獸王 2009.08.30 19:47      

    저와는 다른 내공. 부럽습니다 ㅜㅡ.

    • BlogIcon 궁시렁 2009.08.30 19:51      

      헐킈. 저는 이제 막 똑딱이를 산 초 to the 짜 랍니다. ㅡㅡㅋ

  5. BlogIcon Joshua.J 2009.08.30 20:13      

    접사사진 잘만 찍으면 돈주고도 못사는 명품사진이 됩니다 ㅋㅋ

    • BlogIcon 궁시렁 2009.08.31 11:25      

      '잘' 찍어야 한다는 전제조건 ㅎㅎㅎ

  6. BlogIcon 띠용 2009.08.30 21:28      

    조금만 더 가까이 가셨어도 됐을듯^^

    • BlogIcon 궁시렁 2009.08.31 11:25      

      전 초 to the 짜니까요 ㅇㅎㅎ
      그런데 제 똑딱이는 15cm가 한계라고 하니 또 도전해봤자 안습일듯? orz

  7. 헤헤 2009.08.31 10:22      

    그러고보니 니가 구입했다는 똑딱이를 아직 못봤네. ㅋ 나중에 보여줘(요우러메이랑 바꿀까?ㅋ)

    • BlogIcon 궁시렁 2009.08.31 11:24      

      보잘것없는 가련한 상품일 뿐. 링크가 위에 있으니 들어가서 구경해봐- 사고 싶은 마음은 애초에 생기지도 않을 걸? ㅋㅋ

  8. BlogIcon Noel 2009.08.31 12:44      

    예뻐요 꽃이~ 으.. 저도 디카 사야하는데..ㅠ

    • BlogIcon 궁시렁 2009.08.31 16:13      

      지름신과 접신하는 건가요? ㅇㅎㅎ

  9. BlogIcon hardboil 2009.08.31 15:26      

    접사는 마크로가.. !!

    • BlogIcon 궁시렁 2009.08.31 16:14      

      매크로가 뭔가요!!! 누가 미리 짜서 카메라 안에 넣어주나요!?!

  10. BlogIcon mahabanya 2009.08.31 15:59      

    똑딱이 디카도 매크로모드로 들어가서 피사체에 잔뜩 가까이 붙이고 찍으면 어설픈 DSLR 부럽지 않은 샷이 나오기도 한답니다. ㅋㅋ

    • BlogIcon 궁시렁 2009.08.31 16:08      

      문제점 1) 매크로 모드가 뭔지 모름.
      문제점 2) 하찮은 후지 제품이라 초점최단거리가 15cm.

    • BlogIcon mahabanya 2009.09.01 09:43      

      1) 마크로, 매크로... 접사 정도로 해석...
      굉장히 짧은 초점거리를 갖도록 렌즈의 위치를 조정하여 접사를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모드를 말합니다.
      요즘 나오는 똑딱이 디카는 기본 1~2cm.
      특징은 접사 모드로 하면 초점이 맞은 부분을 제외하면 '아웃포커스'효과가 납니다(즉, 초점 거리 이외 부분이 blur됨)

      2) 초점 최단거리 15cm;;; 좀 멀군요. ㅋㅋ

    • BlogIcon 궁시렁 2009.09.01 14:17      

      접사모드요! 그걸로 찍은 사진도 있는데 집에 가서 올려보겠슘둥. 그런데 왜 기본이 1~2cm인데 제 누추한 디카는 최단거리가 15cm일까요 -_-;;;

    • BlogIcon mahabanya 2009.09.01 15:59      

      비루하니까?ㅋㅋ

  11. BlogIcon cANDor 2009.09.01 00:24      

    궁모님 블로그에서 요로콤한 포스트를 맞이할 쭈리야.. +ㅁ+.. 의!외! 글고, 이쁘요!!

    마지막 꽃은,, 잎사구를 봤을 땐,, 딱!!!!! 깻-_-잎인데,, 깻잎꽃? 깻꽃?;;;
    (혹여나 이번 것도 약했다면,, orz 정 그러하시다면, 진담으로 받아드려 주시옵길=_=;;)

    • BlogIcon 궁시렁 2009.09.01 14:25      

      그렇군요! 정말 깻잎이랑 비슷하네요 ㅋㅋㅋ 깻잎과(물론 깻잎이 깻잎과 깻잎속인지는 확인해 보지 않았음둥 ㄲ) 식물인가? ㅋㄷ

댓글을 쓰고 무한 불가능확률 추진기 작동 버튼을 누르면 불안정한 시공간을 뚫고 댓글이 어딘가에 등록됩니다.

철쭉이 미쳤어요

The Universe 2008. 12. 11. 01:56

이봐, 지금 12월이거든??? -_-ㅋ


집에 있는 철쭉 화분이 정신줄을 놓고 11월 말부터 꽃을 하나 둘 피우기 시작했다. 사진을 찍어놓아야겠다고 생각만 자꾸 하다가 잊어버리고 있다가, 저번 주말에 날이 너무 추워서 꽃잎이 다 오그라들어서 아, 사진 찍어놓을 걸- 하고 후회했는데 날이 풀리니 쭈글쭈글했던 꽃이 다시 기지개를 켰길래 냉큼 찍어봤다.

오그라들었던 꽃잎에 다시 힘주는 중

넌 언제 피려고 그러냐. 크리스마스?

ㅋㅋㅋ,
  1. BlogIcon 실버 2008.12.11 10:39      

    빨갛고 녹색인게 포인세티아 대신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쓰셔도 되겠는데요?
    이번 겨울은 정말 너무 안추운거 같아요. 내년에 벌레때문에 고생하는거 아닐지 걱정되네요.

    • BlogIcon 궁시렁 2008.12.11 12:34      

      모기는 10월이 제철(?)인 세상이 되었는데... 이러다 1년 내내 밤마다 모기와 사투와 벌여야 하는 건 아닐지 모르겠어요. ㅠㅠ
      그런데 오늘은 (제가 옷을 좀 두껍게 입지 않았는지) 쌀쌀해요.

  2. BlogIcon 띠용 2008.12.11 19:19      

    실내가 디게 따뜻한가봐요.ㅎㅎ

  3. BlogIcon 세르엘 2008.12.13 12:12      

    미, 미, 미친 철쭉!!(퍽)
    이, 이 시기에 철쭉이 왠말[...] 철쭉이 살아남는데 저는 추워 죽겠습니다. orz

    • BlogIcon 궁시렁 2008.12.15 02:32      

      따뜻한 남쪽나라보다 서울이 더 따뜻할... 수도 있죠 뭐. ㅋ

  4. BlogIcon dudtn 2008.12.15 21:06      

    겨울에 싱싱한 꽃구경하는 것도 괜찮네요^^
    서울은 따뜻하나봐요~ 지방은 덜덜 떨고 있다지요 ㅋ

    • BlogIcon 궁시렁 2008.12.16 00:26      

      흠. 미친듯이(아... 이건 좀 아니고) 틀어대는 난방때문에 그럴 수도 있겠네요.
      중앙난방이라 겨울이면 관리비가 너무 많이 나와요.

댓글을 쓰고 무한 불가능확률 추진기 작동 버튼을 누르면 불안정한 시공간을 뚫고 댓글이 어딘가에 등록됩니다.
1